본문 바로가기

pokemon

포켓몬스터 xy trainer id(TID) RNG

참고 : https://bzl.hatenablog.com/entry/2020/08/31/202306

 

【ポケモンXY】ID調整 - チラ裏雑記帳

事の発端はこちら。 ↓ sina-poke.hatenablog.com XYのID調整に成功したので適当に調整手順等を纏めます。 (元々纏める気なかったけど) XYのID調整に成功しました。 pic.twitter.com/wOpgqamtXI— ぼんじり(15

bzl.hatenablog.com

준비물

6genTidSearch(위 블로그에), 포켓몬스터 X or Y(국가는 상관없는듯), 뉴삼다수(구삼다수는 처리지연으로 프레임이 잘 안맞는다함)

 

있으면 좋다 :

3DS RNG Tool(https://github.com/wwwwwwzx/3DSRNGTool)

FlowTimer(https://gunnermaniac.com/ft), (https://github.com/stringflow/FlowTimer-Java/releases/tag/1.8)

 

 

게임을 실행하고 원하는 언어 선택후, 일단 플라타느박사가 "우리는 이런 포켓몬들과 서로 협력하며 함께 살고 있다" 라고 말할때까지 적당히 진행.

 

 

여기서 일단 닌텐도를 닫거나 하진 말고 방치상태로 윈도우로 넘어갑니다.

 

 

6genTidSearch 실행 후 첫화면. 닌텐도를 보며 플라타느박사가 눈을 깜빡일때마다 瞬き 버튼을 눌러 체크합니다. 대략 10회이상 입력 후 중단버튼을 눌러주고 探索버튼을 누르면 초기seed를 자동으로 검색합니다.

 

여기서부터는 6genTidSearch나 포켓몬게임이 정지된다면 모두 종료하고 다시시작하는편이 좋습니다.

 

 

seed가 하나 검색이 되었다면 캔슬버튼으로 검색을 중지해도 무방합니다. 그 후 초기seed(위사진에서 09A8488D)를 더블클릭하면 자동으로 ID검색 탭으로 이동되며 seed값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ID검색 탭으로 넘어왔습니다.

0~9999번째까지 검색할수있으며, 원하는 TID, SID가 있다면 박스에 체크 후 직접 작성해도 되지만 값이 나오지 않는다면 그 ID는 이번시행으로 찾을수 없다고 보시면 되니 처음으로 돌아가 다시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모두 체크 해제시 모든 ID를 볼수있으니 그곳에서 정하셔도 됩니다.

 

원하는 숫자가 여럿 있다면 3DS RNG Tool에서 검색하시는게 더 편할겁니다.

더보기

 

3DS RNG Tool 실행 후 ID RNG로 가줍니다.

앞서 구했던 seed만 제대로 작성후 대충 원하는 숫자 여러개 때려박고 검색하면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이번엔 슬프게도 60000만 2개고 나머지는 검색이 된게 없네요..

 

 

모두 체크 해제후 쭉 둘러보며 괜찮은 숫자를 찾거나 Ctrl+F를 이용해서 찾을수도 있습니다.

 

 

TID만 체크하고 60000을 검색한 모습입니다. 624번째와 938번째가 있는데 밑에있는 TID60000 SID15595 TSV3432를 목표로 진행해보겠습니다. 이제 마지막 탭으로 넘어갑니다.

 

 

開始버튼을 누르면 플라타느박사의 눈깜빡임에 맞춰 beep음이 재생됩니다. 우리가 눈으로 보며 체크한 시간에 맞춰져있기때문에 비프음이 눈을 깜빡이고 미세하게 늦게 들릴겁니다. 

 

beep음과 눈깜빡임의 간격이 일정하지않고 아예 어긋나있다면 게임이 멈추거나 잘못검색된것일 가능성이 높으니 맨 위로 돌아가서 눈깜빡임 체크부터 다시 진행해줍시다..

 

 

beep음이 늦는다면 早める

beep음이 빠르다면 遅らせる

버튼으로 눈깜빡임과 beep음의 싱크를 맞춰줍시다.

 

싱크도 맞췄고, 박사님은 아직도 "우리는 이런 포켓몬들과 서로 협력하면 함께 살고 있다" 라고 말하고있을것입니다.

 

이제 게임을 다시 진행할 차례입니다. A버튼으로 위 대사를 넘김과 동시에 ステップ 버튼을 한번 누르고 성별과 사진을 골라줍니다.

 

 

"오... 그렇군 그럼 이름도 알려주지 않겠니?" 를 A버튼으로 넘기며 한번더 ステップ 버튼으로 동시에 체크해줍니다.

 

 

원하는 닉네임을 설정하신후 END에 커서를 두고 A버튼으로 완료와 동시에 한번더 ステップ로 동시에 체크합니다.

 

 

"그게 네 이름이군?" 에서 [예] 에 커서를 두고 A버튼으로 완료와 동시에 마지막으로 ステップ를 동시에 체크합니다.

 

 

여기서 아무버튼도 누르지 말고 윈도우로 돌아가서 6genTidSearch로 돌아가서 計算버튼을 눌러줍니다. 938번째였던 60000을 찾기 위해 대충 0~1000으로 놓고 검색했습니다.

 

 

그럼 이렇게 검색이 되고 하늘색 줄이 계속 밑으로 내려갈겁니다. 싱크를 잘 맞춰놓았다면 "멋진 이름이구나!" 에서 A버튼을 누른 순간에 하늘색 라인의 ID를 가지게됩니다. 

 

 

목표로 했던 TID60000 SID15595는 76540프레임부터 198프레임 이내에 선택하면 되겠군요. 76540프레임까지 오는 시간은 약 21분이 되겠네요. 스타팅포켓몬과 스토리멤버들과의 만남을 기대하며 침착하게 기다립시다.

 

 

어느새 20분이 지나가고 목표TID의 차례가 오고있습니다. 슬슬 A버튼을 누를 준비를 합니다

 

 

목표ID와 하늘색 줄이 겹치고, 다음줄로 넘어가기 전의 짧은 시간사이에 A버튼을 누르면 트레이너 ID 발급이 완료됩니다. 이제 짧은 오프닝 후 트레이너카드를 확인하면 끝입니다.

 

 

주인공이 침대에서 일어나면 밑의 터치화면의 통장같이생긴 부분을 클릭하여 트레이너카드를 확인할수있습니다.

 

 

IDNo. 60000번으로 제대로 성공했네요.

이렇게 60000양은 TID 60000 SID 15595 TSV 3432 TRV 11(B)의 ID를 가진 트레이너가 되었습니다.

원하는 아이디로 즐거운 게임 되시길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s3QJW3bw_A 

혹시 글만으로는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이 영상과 원본글을 참고합시다.

 

https://bzl.hatenablog.com/entry/2020/08/31/202306

 

【ポケモンXY】ID調整 - チラ裏雑記帳

事の発端はこちら。 ↓ sina-poke.hatenablog.com XYのID調整に成功したので適当に調整手順等を纏めます。 (元々纏める気なかったけど) XYのID調整に成功しました。 pic.twitter.com/wOpgqamtXI— ぼんじり(15

bzl.hatenablog.com